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지하철 5호선 시네폴리스 라인의 조속한 연장을 요청합니다.



안녕하세요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입주자입니다.

현재 김포는 인구 46만명으로 전국에서 인구 증가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 진입로인 김포 한강로 및 태장로는 연일 교통 지옥을 방불케합니다. 신축 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면서 부터는 향산리 기준 새벽 5시 반에 출발해도 한강신도시부터 올림픽 대로 전구간이 주차장을 방불케합니다. 지역부동산 까페에는 정기적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올리는 글도 연일 탑재됩니다.
철도상황을 보자면,
46만명 중 서울로 출퇴근을 하는 김포시민들은 김포 골드라인이라는 2량짜리 경전철에 의지하여 매일매일을 힘겨운 출퇴근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풍무역부터는 아예 몇 차례 보내고서야 겨우 비명을 지르며 타곤 합니다.

이렇듯 김포는 정부와 지자체의 외면속에 교통 편의 시설이 최악인 도시로 오명을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접경지역이라는 굴레 속에서 주변 인근 지역이 눈부시게 발전하는 동안에도 압도적인 입지에도 불구하고 교통지옥이라는 인식을 탈피하지 못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정부의 방침과 더불어 서울시의 인구 분산에 한몫을 하고 있는 김포시에게 골드라인이라는 최악의 경전철로 이 많은 인원을 수용시키려 한다면

아마도 추가적인 인구유입도 어려울 뿐더러 김포시 자체의 발전에도 큰 어려움이 있을 꺼 같습니다.

김포시 자체의 발전 및 현재 유입되고 있는 인구의 교통 편의 증감을 위하여 5호선 유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김포시의 랜드마크인 시네폴리스 사업이 드디어 착공을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서 대광위의 한강선 노선 추진이 더 절실합니다.
향후 향산 2지구 개발 및 풍무역세권 개발, 경희대병원 유치까지 감안한다면 더더욱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